펠리오에서 기름진 식사를 특히 고기류 섭취를 강조하다보니 대장암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이와 관계있는 한 연구 결과를 소개하겠습니다. 아틀란타의 에머리 대학이 펠리오 식단을 준수할 시 대장암의 위험성을 크게 낮춰준다는 연구 결과를 내놓았습니다.[각주:1]

 

연구원들은 30세부터 74세의 2,301명의 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식사 행태를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564명의 참가자에게서 대장 선종이 발견되었습니다. 대장 선종은 대장암의 조기 증상이죠 [각주:2] 그리고 펠리오 다이어트와 얼마나 흡사한지에 따라 분류되었습니다.  

 

대장암의 진행 1기 2기 3기 4기

 

 

펠리오 다이어트와 유사한 식단을 실천한 여성의 경우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종양 발생 확률이 29% 감소했고, 남성의 경우에는 무려 51%가 감소했다고 합니다.

 

사실 펠리오 식단을 잘 모르는 사람들은 의아하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펠리오 식단은 고기만 먹는 식단이 아닙니다. 바로 채소도 많이 섭취하는 식단입니다. 이 연구 결과를 통해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펠리오 다이어트의 야채 섭취가 식이 섬유 섭취 증가로 이어져 대장암을 감소시켜주는 걸까요? 아직은 섣불리 확정하기는 이릅니다. 하지만 펠리오는 그냥 식단만이 아니라 웰빙을 추구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생활습관입니다.

 

암을 포함한 대부분의 질병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시작됩니다.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 펠리오 식단과 생활습관은 대장암을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예방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음을 알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1. http://aje.oxfordjournals.org/content/early/2014/10/17/aje.kwu235.abstract [본문으로]
  2. rivastava, S., et al. (May 2001). Biomarkers for early detection of colon cancer. Clinical Cancer Research [본문으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