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비만은 만병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각종 질병들이 바로 비만 때문에 온다고들 합니다. 예를 들어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등을 질병들의 원인이 뚱뚱하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라고 말이죠.

 

그러나 비만임에도 건강하게 사는 사람도 있고, 정상 체중을 가졌음에도 비만 질병 때문에 죽는 사람이 나오곤 합니다. 왜 그럴까요? 정말 비만이 질병의 원인이라면, 정상체중을 가진 사람이 왜 비만에 관련된 병 때문에 사망하게 될까요?

 

 

 

흔히 비만에 관련된 질병들로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을 말합니다.

 

이런 질병을 대사 증후군이라고 부르죠

 

 

 

 

 


거기다 최근 더 대사 증후군과 연관되었다고 밝혀진 질병들이 있으니.. 바로 비알콜성 지방간

 

 

 

 

 

 

 

다낭성 난소 증후군, 암, 치매가 주인공이 되겠습니다

 

 

 

.

 

 

 

 

보통 위의 질병들의 원인이 비만이라고 하지만, 사실 비만 자체가 증상입니다

 

 

 

 

 

비만인의 20%는 신진대사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정상적인 삶을 살죠. 

나머지 80%가 대사에 문제가 있습니다

 

 

 

 

 

 

 

반면 정상인의 60%는 신진대사에 문제가 없지만,

나머지 40%나 대사에 문제가 있습니다.

 

 

 

 

 

 

 

즉 정상 체중인 사람도 40%는 신진대사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누구도 비만 때문에 죽지 않습니다. 대사 증후군에서 온 질병에 의해 죽는거죠

 

 

 

 

 

 

 

 

 

이 모든 질병들이 의료보험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무려 75%에 달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각종 신진대사의 이상을 불러오는 설탕(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niversity of California (20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