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슈거가 펠리오 음식인지 알아보려면 일단 코코넛 슈거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부터 알아야 하겠죠? 코코넛 슈거는 코코넛 나무에서 추출해 만듭니다. 자연적인 천연 감미료로서 오래 전 부터 먹어왔었던 식품이죠.

 

코코넛 슈거의 장점으로는 일단 설탕 보다 혈당을 적게 올린다는 점을 들 수 있겠고 거기다 다른 천연 감미료보다 많은 양의 비타민C와 칼륨, 마그네슘, 아연 등이 들어 있습니다. 반면 인스턴트 식품에 많이 들어 있는 액상과당의 경우에는 아무런 미량영 양소가 들어 있지 않습니다. 그냥 칼로리만 올릴 뿐이죠.

 

GI를 살펴보면 코코넛 슈거는 35로 낮은 음식에 속합니다. 일반 설탕 (60) 과 비교하면 아주 낮은 점을 알 수 있죠

 

 

 

오랫동안 인류는 코코넛 슈거를 먹어왔을 것으로 보이고 그 시기는 구석기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럼 코코넛 슈거는 펠리오가 맞겠네요. 그건 절반만 맞는 말입니다. 아무리 약이 몸에 좋다고 적정 복용량을 지키지 않으면 몸에 탈이 오겠죠? 이 코코넛 슈거도 마찬가지 입니다. 적정량을 먹으면 몸에 좋지만 과하면 독이 됩니다. 설탕이 안좋다는 것도 다 과당 때문인데 코코넛 슈거에도 어김없이 과당이 들어있죠.

 

기왕 먹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코코넛 슈거는 100% 오거닉 제품을 구해서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래도 많은 양은 NO. 적정한 양만 먹도록 합니다.

 

+ Recent posts